한국선도
Home 한국선도 수련의 장 지식의 장 단식요법 소통
 

쪽지 정보수정 로그인 로그아웃 회원가입 설정
단식과 기공(氣功)수련 2013-04-23 18:44:26
한국선도
예수께서 40일 동안의 광야에서 금식기도를 통하여 하느님의 아들로 거듭나고, 부처께서는 6년 동안의 절식과 금식의 고행(苦行) 끝에 보리수나무 아래에서 아뇩다라삼막삼보리(무상정득정각)를 얻게 된다. 중동의 마호메트도 동굴에서의 오랜 금식기도를 통해서 가브리엘 천사의 인도를 받아 메시아로 태어난다.

이처럼 모든 성인(聖人)들의 수행과정이 금식기도 즉 음식을 취하지 않음으로써 깨달음의 마지막 경지에 도달하는 것이다.
기공(氣功)수련 역시 단식수행을 통하여 한 단계 성큼 진보된다는 사실에 우리는 주목할 필요가 있다.
단식은 인체에 불필요한 잉여지방을 분해할 뿐만 아니라 병소(病巢)는 물론 나쁜 사기(邪氣)까지도 모조리 태워 없앨 수 있다. 단식은 곡기(穀氣)를 끊음으로써 연소체(燃燒體)인 장작더미 대신 인체(人體)내에 필요 없이 축적된 지방(脂肪)을 단번에 연소시킨다. 이는 음식이 공급되지 않으면 인체는 활동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 몸속의 어떤 부분이라도 에너지가 될 만한 것들은 모두 열량으로 분해 시켜야만 하기 때문이다.

혈관 벽 속의 콜레스테롤이나 위(胃), 대∙소장(大,小腸)속의 숙변 등이 평소 때는 순환기 장애의 원인이고 배변의 주범이었다. 그러나 이것들이 음식이 공급되지 않으면 마침내 칼로리로 전환되면서 피를 맑게 하고 장(腸)을 깨끗이 청소하게 된다.
단식을 통하여 치료되는 질환은 현대의학이 포기한(?) 난치병인 고혈압, 당뇨, 그리고 병명이 나오지 않는 심인성질환, 각종 암(癌)등이며 환자 스스로가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완치에 가깝게 치료되고 있다.

물론 단식요법 이후에도 꾸준하고 지속적인 식이요법과 단전호흡을 겸비한 명상은 필수적이다.
단식을 하면 사기(邪氣)로 막혀있던 경혈과 경락이 정상적으로 가동된다. 혹자는 인체의 자연치유력이라고 말들을 하지만 그 이유는 경혈을 막고 있던 빙의령이 그 힘을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곰팡이가 습기찬 곳을 좋아하듯이 빙의령도 비만과 숙변 등이 없으면 힘을 쓸 수가 없다. 그것은 인체(人體)나 빙의령이나 지기(地氣)의 공급이 없으면 힘을 잃고 생명력을 상실하기 때문이다.

또 하나, 단식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은 우리들에게 자기와의 싸움에서 이겼다는 정신적인 성취감과 만족감이다. 이 성취감은 인간의 최대본능인 먹는 유혹에서 해방되어 자유로울 수 있게 되어 어떤 고난에도 대처할 수 있는 도전정신의 표본이 된다.
그리고 허기와 굶주림 속에서 남을 생각할 줄 아는 이타심이 개발되며 극한상황에서도 견딜 수 있는 자신감이 넘쳐난다. 몸과 마음이 맑아지면서 순수함이 극대화되고, 머리가 맑아져 집중도가 평소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수직 상승을 그린다.
추천 : 166, 조회 : 2,786
코멘트(0) 닫기 추천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보기
--> -->
이전글   1970-01-01
다음글   1970-01-01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븳援꽑룄쉶